원신 페미 논란 정리
원신 페미 논란 정리
원신 개발사는 미호요다.
이들은 원래 문제가 일어나면 일일이 반응하지 않고 입 닫고 귀를 막고 시간을 흘려보내는 전략을 구사한다.
여태껏 중국 안에서 서양, 일본 등 여러 나라에서 온갖 문제가 일어나도 항상 이런 전략을 썼다.
이들은 최근에 일어난 사태에 관해서도 입을 싹 다물고 있다.
이에 네티즌은 소통해라.
이용자는 안중에도 없는 불통 방식의 운영은 금전을 제공하는 고객이 아닌 자신의 의견이 우선이 회사라면서 반발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소통에 대한 바이럴 기사를 한꺼번에 올리기도 했다.
하지만 이들은 유튜브에서 진행된 공식 생방송 채팅을 막아뒀다.
이건 모든 나라 중에서 한국 서버만 채팅을 막아둔 것이기도 했다.
이런 일이 일어나자 채팅을 막아준 덕분에 어리둥절해 한 시청자들이 무슨 일인지 알아보다가 이런 사건을 제대로 알게 됐다면서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런 일로 인해 커뮤니티 활동을 하지 않아서 진상을 모른 사람들도 해당 사건에 대해 알게 된다.
네티즌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거의 초창기부터 했다. 그냥 현자 타임이 온다. 열심히 트럭 지른 것은 아니고 공기만 했는데 터지고 나서 며칠 동안 접속을 안 하니 그냥 부질없다. 미래가 기대되지 않고 전망은 어두우며 나아지거나 올라갈 거란 희망이 안 보인다.
- 플스에서 지우고 폰에서도 지웠다. 더는 호요 버스의 게임은 하지 않을 것이다. 챈을 떠난다고 했는데 거지 같아서 지우는 거 인증하고 갈 것이다. 나중에 다른 게임에서 만날 수 있다면 만나자. 아마도 기부나 트럭 그런 것으로 한 번은 올지도 모른다.
- 정말 열심히 즐긴 게임이었는데 천천히 정 떼려고 점점 게임 횟수를 줄이고 있다. 오늘 보니 미호요 게임 잡고 있는 것 자체가 손해인 것 같다.
- 지난 3년 동안 인생 게임이라서 맵 싹 다 파먹고 등장인물 꺼내놓고 나서 목적 없이 여기저기 돌아다닌 것도 즐거웠다. 이젠 정말 아닌 것 같다. 원래 맘에 안 들면 접으란 말을 정말 싫어하는데 이런 일을 겪고 나서 며칠 동안 생각해 보니깐 이미 매몰이 된 시간, 비용은 뒤로하고 앞으로 내가 호요 버스의 게임을 하면서 매몰될 비용, 스트레스 생각해 보니깐 접는 게 맞다고 본다. 원챈 지켜보다가 트럭 모금 같은 것을 하면 참여할 것이다.
이런 일이 있었지만 호요 버스는 여전히 불난 집에 부채질을 하면서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