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 2 출시일과 개발자 인터뷰
히트 2 출시일과 개발자 인터뷰
히트 2 출시일은 지난 8월 25일이다.
밑은 개발자 인터뷰 중....
"히트 2 서비스가 일주일 남았다. 충분히 잘 준비했다고 생각하는 만큼 기대감에 충족할 거라고 자신한다. 어떤 결과를 받아도 함께 발전한다는 마음으로 꾸준하게 좋은 서비스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MMORPG를 플레이하다 보면 과금, 경쟁에 대하 부담감으로 게임을 떠나는 유저들을 많이 봤다. 재차 강조했듯이 선을 지키는 게임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절대 잃지 않을 것이니 지켜봐 주길 바란다."
"숨김없이 이야기하겠다. 클래스 뽑기와 펫 뽑기의 확률형 아이템이 존재한다. 지난 영상에서 말했는데 조금 헷갈리게 전달된 부분이 있다. 제가 유저들이 획득하는 아이템, 스킬들을 절대 판매하지 않겠다고 말한 바 있다. 이것을 듣고 아이템 형태의 어떤 것도 판매하지 않는다고 기대하는 분이 많았다. 제대로 답하면 반지 형태의 장신구는 유료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만 히트 2는 정말 선을 지키는 과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타 MMORPG에서 회사도 수익을 챙겨야 하니까 이 정도는 이해하는데 이 정도는 너무 하지 않느냐는 의견이 있을 때가 있다. 이 선을 지키고 싶다. 히트 2에서는 시즌 패스 1개 구매하고 월 5만 원 정도 과금할 때 가장 가성비 좋은 상품이 반지라고 말할 수 있다.
다른 게임들과 비교해서 말하긴 애매하지만 오픈 스펙을 보면 '이 정도 팔아서 돈이 되긴 해?'라는 생각이 들 거라 생각한다. 강화 확률, 비용에 대해 합리적인 수준을 많이 생각하고 결정했다. 지난 영상으로 오해하신 유저들께 죄송하고 지금 말씀드린 것이 유료 콘텐츠의 모든 것이다. 나머지는 가성비 패키지 몇 개 정도일 뿐이다. 정말 최소한이라 판단한 선으로 준비했다. 디렉터 코멘터리 영상에 보면 거래 항목은 절대 판매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히트 2는 아이템을 전반적으로 많이 주고 강화를 많이 하는 형태로 기획했다. 내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초반에는 강화 시도 대비 재료 수급량이 적다는 평가가 많았다. 초반부터 빠르게 성장을 원하는 유저들 입장에선 거래소에 매물이 올라오길 기다리기엔 시간이 많이 필요해 보였다. 그래서 강화 재료 관련 패키지를 하나만 준비했다. 이 부분은 편의성을 위한 조치로 넣은 거라 유저들이 필요 없다고 말한다면 즉시 철회하겠다."
밑은 V4 유저 댓글
"V4 즐기는 유저입니다. 회기 반지 시작 12강 만들 때 몇 천만 원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끝나지 않는 게 반지입니다. 회기 반지 매출 올리고 매출 떨어질 때 영웅 반지로 또 2강 가야 한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상대는 넥슨이다. 또 교체해야 한다. 3주년 V4 유일 아이템 급이 나온다고 하던데 반지도 유일급이 또 나오지 않을까 싶어서 걱정이다. 마지막으로 캐시 액세서리는 새로운 게 계속 나올 겁니다. V4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금 문장 캐시가 나왔는데 말이 정말 많습니다. 참고로 중과금, 핵 과금러는 뒤통수 맞을 겁니다. 왜냐면 시즌 패스로 차후에 캐시 아이템 싸고 쉽게 살 수 있게 만들어 버려서 금전 낭비 한 사람들 호구 만들어 버리니까요. V4 유저 대다수가 아이템 가치 없게 패키지로 팔아먹고 접은 유저 많다. 그걸로 인해 히트 2에서 아이템 가치 파괴 패키지 내놓지 않는다고 한 것 같다. 전 히트 2가 V4 시험을 거쳐서 잘못된 방향성을 수정해서 나온 것 같다. 물론 시스템은 V4랑 다르지만 그래픽은 저거랑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 히트 2 전작 V4 유저가 이번 논란에 적은 댓글이다.
히트 2 출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