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개최지 일정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개최지 일정 2025

라이엇 게임즈가 오는 25년에 열리는 3개의 국제 대회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한 것으로 전해진다.

2025 LOL 월드 챔피언십인 롤드컵은 중국의 청두 지역에서 열린다.

상반기 국제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은 캐나다 지역에서 열린다.

신규 국제 대회로 알려진 퍼스트 스탠드의 경우 한국 롤 파크에서 열린다.

지난 1일 라이엇 게임즈는 영국 런던 O2 아레나에서 열린 미디어 데이를 통해 이런 소식을 전했다.

일단 2025년 새로 만들어진 국제 대회 이름은 퍼스트 스탠드다.

퍼스트 스탠드는 지역 간의 경쟁을 활성화하며 새로운 요소 적용을 위해 기획된 대회다.

5개 지역 스플릿 1 우승 단체가 출전하는 국제 대회이기도 하다.

스플릿 1이 마무리되는 시점인 2025년 3월 10일부터 16일까지 한국 서울에 있는 롤 파크에서 열린다.

해당 경기에 참가하는 팀을 가리는 지역 대회, 국제 대회 모두 피어리스 드래프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피어리스 드래프트는 3선 2선승제, 5전 3선승제 등 다전제에서 전략성을 강화하며 다양한 챔피언을 쓰도록 강제하는 방식이다.

한 챔피언을 선택하면 남은 경기 동안에 양 팀 모두 그 챔피언을 쓸 수 없다.

매 경기마다 일반적인 선택, 금지 단계에 10개의 피어리스 벤이 추가된다.

쓸 수 없는 챔피언이 뒤로 갈수록 늘어난다.

이에 코칭 스태프가 머리를 굴려야 하며 선수들이 다룰 줄 아는 챔피언이 많을수록 유리해진다.

25년에 열리는 2번째 국제 대회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은 이렇다.

스플릿 2가 종료되는 내년 6월 말부터 캐나다에서 열린다.

MSI엔 5개 지역에서 선발된 10개 팀이 참가한다.

이번 미디어 데이를 통해서 라이엇 게임즈는 2025년 롤드컵 결승은 중국 청두에서 열린다고 전했다.

2024년 MSI를 유치한 청두는 대회 진행을 위한 최적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을 통해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을 유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