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작 PC 모바일 게임 목록
2024 신작 PC 모바일 게임 목록
국내의 게임 회사들이 올해 신작 게임을 많이 선보인 것으로 전해진다.
넥슨은 퍼스트 디센던트, 아크 레이더스, 마비노기 모바일 등을 출시한다.
엔씨소프트는 TL (글로벌), 배틀 크러쉬, 블레이드 앤 소울 S, 프로젝트 G 등을 출시한다.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 : 어라이즈, 아스달 연대기, 일곱 개의 대죄 : 오리진 등을 출시한다.
카카오 게임즈는 롬, 가디스 오더, 아키 에이지 2, 오딘 : 발할라 라이징 (북미, 유럽) 등을 출시한다.
넥슨은 신작 게임 세 가지를 출시했다.
루트 슈터 장르의 퍼스트 디센던트, 익스트랙션 슈터 장르의 아크 레이더스, 마비노기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등이다.
이어서 카카오 게임즈는 레드랩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MMO RPG 장르 롬을 1분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그 밖에 가디스오더와 프로젝트 V 등의 신작 게임도 출시한다.
또한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은 북미,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
아키에이지 워는 대만과 일본 시장 등에 출시되며 에버 소울은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
카카오 게임즈 대표는 쇼케이스에서 이렇게 전했다.
절제된 그래픽과 최적화 과정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
실시간 번역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장치도 마련할 것이다.
글로벌 이용자가 다 함께 깊이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다.
크래프톤은 상반기 시점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을 출시했다.
이어서 하반기엔 프로젝트 인조이, 익스트랙션 슈터 장르 프로젝트 블랙 버짓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들은 스케일업 더 크레에이티브란 전략을 내세웠다.
이것을 통해 글로벌 퍼블리셔로 도약을 추진하며 배틀 그라운드를 이어나갈 IP를 개발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MMO RPG 장르 쓰론 앤 리버티.
이것을 아마존 게임즈를 통해서 해외 시장에 출시했다.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인 첫 게임 난투형 대전 액션 배틀 크러쉬와 블레이드 앤 소울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RPG 프로젝트 BSS를 출시한다.
넷마블은 상반기에만 7종 게임을 출시했다.
아스달 연대기 :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 : 어라이즈, 레이븐 2 등 신작 6종이 그렇다.
또한 제2의 나라 : 크로스 월드는 중국 시장에 출시했다.
위메이드는 야구 게임 판타스틱 4 베이스 볼,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출시하며 나이트 크로우 블록체인 버전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컴투스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 게임즈가 개발한 스타시드 : 아스니아 트리거, 프로스트 펑크 : 비욘드 더 아이스, BTS 쿠킹온 : 타이니탄 레스토랑 등을 출시했다.
데브시터즈에선 쿠키런 : 모험의 탑을 출시한다.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를 출시한다.
이 게임은 플레이 스테이션 5 플랫폼을 독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PC,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하고 있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장르 게임 붉은 사막을 올해 안에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