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페미 논란 게임 목록
넥슨 페미 논란 게임 목록
목록
- 메이플 스토리 엔젤릭 버스터
- 던전앤파이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 블루 아카이브
넥슨의 주요 게임들에서 남성 혐오 그림을 차용한 논란이 일어났다.
이들은 한밤중 줄줄이 사과문을 게재했다.
지금 논란이 된 주요 내용이 대부분 비공개 처리가 됐다.
게임 업계에 따르면 이렇다.
넥슨이 서비스 중인 인기 게임 메이플 스토리.
해당 게임은 당일 0시 홈페이지에 문제가 된 인기 애니메이션에 대해 말씀을 드린단 제목의 사과문을 적었다.
이 게시물엔 지금 커뮤니티에 엔젤릭 버스터 홍보물 관련한 논란이 발생 중이란 것을 확인했다고 적었다.
많은 이용자에게 걱정을 끼쳐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적었다.
메이플 스토리 측은 저 홍보물이 더는 노출되지 않도록 조치를 하면서 최대한 빠르게 논란이 일어난 부분을 상세히 조사 후 필요한 조치를 진행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이들은 홍보물 제작 과정에 세심한 검토를 못해서 심려를 끼친 점 다시 한번 사과한다고 밝혔다.
메이플 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제외 카카오 게임즈 측이 제공 중인 이터널 리턴,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등 많은 게임에서도 같은 논란이 일어났다.
이 게임들은 전날 밤부터 남성 혐오성 그림을 홍보물에 넣었단 논란에 휘말렸다.
일부 커뮤니티 등지에선 집게손가락 모양 그림을 남성 혐오 표현으로 썼다고 의심했다.
일부 디자이너가 이 그림을 기업 홍보물에 몰래 넣어서 문제가 일어났다.
앞서 GS25 편의점과 무신사와 경찰청 등에서도 비슷한 그림을 홍보물에 썼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일부 이용자는 이것을 지목했다.
저 그림들이 다 같은 외주 업체인 스튜디오 A에서 작업한 것이다.
이들은 특정 인물을 문제의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다.
만약 이런 의혹이 사실이라면 넥슨이 필요한 조치를 취한 해당 외주사와 직원에게 손해배상청구를 하는 것이 가능하단 관측이 일어났다.
한 변호사는 이렇게 말했다.
최초 시안이 어떤 과정에 나왔는지 검수가 어떤 식으로 진행됐는지 계약 세부 내용은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서 상황이 다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예상이 불가능한 홍보물로 인해 기업이 손해를 봤단 점이 입증되면 손해배상청구가 가능하다.
넥슨 페미 논란 게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