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케 뽑기 확률 조작 사건

니케 뽑기 확률 조작 사건

공식 설명

모집 화면에 적힌 대로 10회 모집 중엔 1회는 필그림 제외 SSR 중 하나를 100% 얻을 수 있다.
각 SSR 확률은 동일하다.
기타 9회 모집에 대한 확률은 확률 정보를 눌러서 확인 가능하다.
니케는 1회 한정 유료 재화 10 연속 뽑기를 하면 SSR 하나를 뽑을 수 있는 모집이 있었다.
지금도 동일한지는 모르겠지만 1~9회는 일반 확률이며 10회 차부터는 필그림 제외 SSR 하나가 확정으로 나온다.

어느 날 하루 어떤 방송인지 이것을 통해 필그림을 하나 얻었다.
이것은 필그림이 10번째에 1회 확정으로 나온 것이다.
이건 공식 설명과는 다르다.
결국 상품 설명과는 다른 내용으로 소환이 구성돼 있었다는 것이다.

이런 일이 생기고 나서 한국, 일본 이용자들이 불타올랐다.
이에 니케 확률 조작 사건이 일어났다.

일본 이용자들은 소비자청에 신고를 넣겠다고 했다.

네티즌 반응

- 니케 10 연속 뽑기 오류로 재화를 소진했다. 니케는 안 뽑혀 있었다. 300개 모아서 뽑아도 나오지 않았다. 지속되는 해당 문제를 이메일, 모바일 고객센터 양식에 맞혀 보냈다. 답변은 한 번 오고 나서부터 더는 없었다. 메일을 4통 보냈는데 읽지 않았다. 시프트업 니케 운영진은 이 문제에 대해 어떤 식으로 대응, 진행 중인지 궁금하다. 매출보단 이런 버그랑 문제 대응에 신경을 써 줬으면 한다.
- 10회 모집 중에서 1회는 SSR 확정, 일부는 제외다. 나머지 9회에 대한 확률은 정보 확인을 하라고 해 놓고서 지금 와서 9회 중 SSR 획은 못했을 때 확정이란 말이다. 이건 중간에 하나라도 SSR 획득 시 SSR 확정이 없다는 건데 이건 뭔가 다르다. 이용자는 9개 중에서 하나라도 SSR 획득 시 SSR을 최소 2개 이상 획득 가능하다고 해석 가능하다. 실제로 9회 중 하나라도 SSR 획득 시 최소 SSR 하나란 뜻이니 누가 봐도 말장난이고 사기라고 생각된다. 기업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기를 치면 어떻게 되는 것인가?
- 10회 뽑기를 했을 때 필그림 제외 SSR 확정 획득 한정 소환이 있다. 마지막 10번째 뽑기에서 필그림이 나와서 이용자가 불타올랐다. 답변으로 내놓은 걸 보면 앞의 9번 뽑기에서 SSR 획득 시 확정 획득은 생기지 않고 뽑기 순서는 실제가 아닌 랜덤 하게 꾸며진다. 참고로 해당 상품 공지사항엔 10번째에선 SSR 확정, SSR 확정은 필그림 제외, 랜덤 한 확률로 얻을 수 있다고 쓰여 있다. 앞의 9번에서 SSR 안 나오면 어쩌고 하는 내용은 없었다.

니케 뽑기 확률 조작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