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나라 클래식 북방대초원 2차 승급과 조합 업데이트

바람의 나라 클래식 북방대초원 2차 승급과 조합 업데이트

최근 12월 바클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 공지가 전해졌다.
내용을 대강 살펴보자면 바람의 나라 클래식이 나온 지 3주 정도의 시간이 흘렀다.
많은 이용자가 관심을 보내준 덕분에 1차 업데이트, 괴유 월드 이용자 숫자 확장 시험도 무사히 진행 가능했다.
이용자 숫자 확장 적용은 많은 이용자가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지역 업데이트, 각종 밸런스를 고려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제공을 최우선으로 하며 점진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메이플 스토리 월드 팀과 지속적으로 협의 진행 중이다.
관련 사항은 확정이 되면 공지를 통해 안내 예정이다.

12월 업데이트 주요 사항

- 북방대초원
- 조합 방식
- 2차 승급
- 접속 이용자 보기
- 지역별 부속성 추가

그 밖에 많은 이용자가 보내준 캐릭터 성형과 슬롯 확장도 빠른 시일 안에 제공할 수 있게 개발 중이다.
업데이트 중간에 대응이 필요한 오류 사항, 주요 개선점 등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해당 업데이트 시점, 내용 등은 추후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디스코드 역시 처음 안내한 것처럼 앞으로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지금 디스코드 소통할 때 생기는 불편점을 개선하고 다양한 게시판에서 더 편하게 소통할 수 있게 개편 준비 중이다.
바람의 나라 클래식의 경우 채널 방식과 잠 안 자고 파밍만 처하는 미친 쌀숭이들로 인해 많은 재료 아이템이 공급되는 상황이다.
이에 아이템 획득 확률, 재화 밸런스 등이 과거에 제공된 바람의 나라랑 일부 다르게 적용될 수도 있다.
이점 양해 바라며 앞으로도 계속 즐겁게 즐겨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많은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감사하다.

- 바람의 나라 클래식 드림.

이게 12월 며칠에 적용이 될지는 알 수 없지만 일단 좋은 소식들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이용자 숫자가 100명에서 500명으로 늘어나면 지금보다 더 시끌벅적해지는 건 분명할 것 같다.
또한 좋은 이용자도 더 자주 만날 테지만 그만큼 진상, 비매너 역시 더 자주 마주하게 될 것 같다.
사실 이건 어쩔 수 없는 일이고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게 뭐든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이고 하나부터 열까지 다 좋을 수도 없을 테니 말이다.
진상이 줄면 좋을 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들 필요한 사람들이다.

바람의 나라 클래식 북방대초원 2차 승급과 조합 업데이트